로그인
회원가입
교육센터소개
인사말
미션/비전
주요사업
활동내역
오시는길
연간일정
강의과정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자료실
Q&A
내 강의 관리
ENGLISH
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ENGLISH
교육센터소개
인사말
미션/비전
주요사업
활동내역
오시는 길
연간일정
강의과정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자료실
Q&A
내 강의
ENGLISH
회원가입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하셔야 회원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약관
연세의료원에서 운영하는 세브란스 재난의료교육센터(이하 센터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센터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1조(정의) ① 센터란 교육운영을 목적으로 온/오프라인교육을 운영, 관리하는 주체를 말합니다. ② 이용자란 센터가 운영하는 세브란스 재난의료교육센터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라 한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센터 및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센터 및 홈페이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2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센터는 이 약관의 내용과 기관명,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 회원 가입 초기 서비스화면과 연결화면을 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 하단 연결주소를 게시합니다. ② 센터는 관계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센터 규정 등을 따릅니다. 제3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센터는 집합교육 및 사이버교육의 운영 및 서비스 업무를 수행합니다. ② 센터의 홈페이지는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무정지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센터는 필요시 이용자의 동의 없이 홈페이지 컨텐츠의 제작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제4조(서비스의 중단) ① 센터는 컴퓨터 등 전기 및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하거나 자연재해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국가비상사태, 서비스이용자의 폭주 등 정상적 서비스가 어려운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관계법령이나 센터 규정 등이 변경된 경우 서비스를 중단 할 수 있습니다. 제5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하는 의사 표시 후,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원정보를 변경하여야 하며,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센터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센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센터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센터는 회원자격을 제한하거나 자격 정지 및 상실시킬 수 있고 발생한 결과에 따라 민.형사상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센터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센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한 경우 3. 센터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경우 4. 센터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행위, 서비스 취지와 맞지 않는 행위,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 하는 경우 5. 기타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원탈퇴 또는 회원자격상실인 경우 센터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다만, 교육수료 이력이 있는 경우, 재화 및 송사에 관련한 이해관계가 만료되지 않은 경우 관계법령 및 센터 규정 등에 따라 회원이 제공, 생성한 정보는 별도 보관합니다. ④ 회원자격이 상실된 경우 상실된 이용자가 재가입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회원정보를 2년간 별도 보관합니다. 제7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센터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센터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이동전화 및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센터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홈페이지 공지사항 혹은 첫화면에 알림창 등으로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8조(센터의 의무) ① 센터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센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제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센터에 통보하고 센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 도용 ③ 센터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의 일부 또는 전체를 무단도용 ④ 센터 또는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⑤ 센터 또는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⑦ 홈페이지의 프로그램 오류를 악용하는 행위 제11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센터가 작성하고 서비스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센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센터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센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센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2조(분쟁해결) 센터는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가 무료인 동안의 분쟁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부칙(시행일) 본 약관은 2015년 4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회원가입약관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연세의료원에서 운영하는 세브란스 재난의료교육센터(이하 센터라 한다)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센터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①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서비스 제공 회원서비스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센터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홈페이지 및 센터 관련 송사 진행시에는 해당 송사 종결과 당사자의 이해관계 소멸시 2. 서비스 제공 : 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통신비밀보호법」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제3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센터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센터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센터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센터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센터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제4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센터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①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필수항목 : 성명, 영문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휴대전화번호, 성별, 이메일주소,직종, 소속기관, 근무부서 ② 교육 서비스 제공 ․필수항목 : 성명, 영문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휴대전화번호, 성별, 이메일주소,직종, 소속기관, 근무부서 ③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5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센터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센터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센터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센터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6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센터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②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보안프로그램 설치 ③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7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5. 4. 1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회원가입